자격증/AICPA

[AICPA 준비] 학점은행제 휴넷 중간고사 후기 (feat. 중급회계2)

방랑청년 2023. 10. 9.
반응형

AICPA 시험 응시를 위해 학점 취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총 4개 수업을 듣고 있고 그 중에 중급회계2는 지난 8월부터 듣고 있어서 벌써 중간고사 기간이 됐네요

 

(AICPA 대비 학점은행제 관련 내용은 아래 참고)

▼ ▼ ▼

 

2023.08.24 - [자격증/AICPA] - [AICPA 준비] 학점은행제 휴넷에서 학점 취득하기 (장점, 취득학점, 개설과목, 수강과목 및 비용)

 

[AICPA 준비] 학점은행제 휴넷에서 학점 취득하기 (장점, 취득학점, 개설과목, 수강과목 및 비용)

학원 방문상담을 완료하고, 어느 주에서 시험을 볼지 정한 후에 나는 부족한 회계학점 취득을 위해 온라인 학점은행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학원상담후기) ▼▼▼ 2023.08.15 - [자격증/A

lookingforfreedom.tistory.com

 

신혼집 입주로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 공부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 벌써 중간고사 기간이....그래서 이번 3일 연휴기간을 이용해서 중간고사를 봤습니다

 

 

시험장소

휴넷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스크롤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시험을 진행하기에 시험을 치르는 PC는 인터넷검색이나 교안을 볼 수 없어요. 그치만 출력을 해도 되고, 다른 PC를 이용해도 되기 때문에 사실상 오픈북 시험입니다

 

 

시험시간

휴넷 중급회계2 중간고사는 60분 동안 진행됩니다. 60분동안 25문제를 푸는 방식이고, 객관식과 주관식이 섞여있으며 객관식이더라도 계산하는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요

 

 

난이도

중급회계2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에요. 제가 재경관리사나 신용분석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중급회계는 여러번 복습하게 되었음에도 내용에 대한 풍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다가 생각보다 계산문제가 많이 출제되어 풀지 못한 문제가 몇 가지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공부를 어느 정도는 해야 잘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관식은 3문제 정도로 기억하고, 계산문제는 8문제 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시험결과

휴넷 학점은행제 시험은 결과가 바로 나오지는 않아요. 그치만 즉시 채점가능한 객관식 문제가 대부분이다 보니 일부 점수는 즉시 나오고, 채점중인 문제는 채점중 이라고 표기가 돼요. 최종 결과는 11월 중순에 나온다고 합니다

 

(네...5개 틀렸습니다...채점 중인 2개는 아마 맞았을거에요 문제가 정말 쉬웠거든요....)

 

완전히 학점취득만을 목표로 하는 거지만, 등급이 나올거고 시험을 본다 하니 괜히 긴장되고 신경쓰이더라구요. 중간고사를 통해 시험 형식을 알았으니 기말고사때는 계산문제 풀이도 준비하는걸로...^^

반응형

댓글

💲 추천 글